❗ OOP (Object-oriented programming) -객체지향언어

 

프로그래밍 언어 + 객체지향개념(규칙) - > 외워라!

 

핵심개념 (캡상추다)

1.캡슐화

2.상속

3.추상화

4. 다형성 **

 

  • 클래스와 객체

클래스의 정의 : 클래스란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

클래스의 용도 :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

 

객체의 정의 :  실제로 존재하는 것. 사물 또는 개념

객체의 용도 :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

 

클래스 객체
제품 설계도 제품
  • 객체의 구성요소 - 속성과 기능

 

  • 객체 와 인스턴스

객체 :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일반적인 용어

인스턴스 : 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(예:TV인스턴스)

 

클래스(설계도) --------인스턴스화--------> 인스턴스(제품)(객체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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