❗ OOP (Object-oriented programming) -객체지향언어
프로그래밍 언어 + 객체지향개념(규칙) - > 외워라!
핵심개념 (캡상추다)
1.캡슐화
2.상속
3.추상화
4. 다형성 **
- 클래스와 객체
클래스의 정의 : 클래스란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
클래스의 용도 :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
객체의 정의 : 실제로 존재하는 것. 사물 또는 개념
객체의 용도 :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
클래스 | 객체 |
제품 설계도 | 제품 |
- 객체의 구성요소 - 속성과 기능
- 객체 와 인스턴스
객체 :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일반적인 용어
인스턴스 : 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(예:TV인스턴스)
클래스(설계도) --------인스턴스화--------> 인스턴스(제품)(객체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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